해외파 축구 선수들의 위기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유럽 5대 리그에서 활약하고 있는 우리나라 축구 선수들 중 가장 많은 주목과 인기를 받는 선수는 국가대표 주장으로 활약하는 손흥민, 역대급 수비수로 평가받는 김민재, KBS 축구 성장 프로그램인 슛돌이부터 현재 파리 생제르맹에서 활약하며, 대한민국 축구에서 가장 기대받는 이강인 선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들은 스페인, 잉글랜드, 프랑스에서도 최상위권에 속한 구단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현재 이들이 활약하고 있는 클럽은 팀 전체적으로 좋지 않은 분위기를 가진 구단도 있으며, 팀 내 입지 및 비판의 중심에도 서있기도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현재 활약 중인 이 3명의 선수들 즉, 해외파 축구 선수들의 위기라고 할 수 있는 상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파 축구 선수들의 위기 1. 손흥민
손흥민 선수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명문 구단 중 하나인 토트넘 핫스퍼 소속으로 윙어 또는 스트라이커로 활약하고 있으며, 이번 시즌 감독인 포스테코글루 아래에서 주장을 맡고 있습니다. 현재 손흥민은 16골 9도움(24. 5. 3 기준)이라는 좋은 성적표를 거두며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었지만 최근 경기에서 계속된 팀의 부진으로 패배를 거두며, 구단의 목표였던 유럽 챔피언스리그 티켓을 따내는 데는 매우 어려운 상황 속에 놓여있습니다.
토트넘에게 남은 앞으로의 경기는 총 4경기가 남아 있으며, 상대해야 할 구단은 리버풀, 번리, 맨시티, 셰필드 유나이티드이며, 우승 경쟁을 펼치는 리버풀과 맨시티가 있는 만큼 남은 경기 모두 승점 3점을 따내는데도 매우 어려워 보입니다. 참고로 토트넘보다 한 단계 높은 순위에 위치한 구단은 아스톤 빌라이며, 앞으로 3경기를 남겨둔 시점에서 토트넘과의 승점 7점 차로 격차를 벌려놓은 만큼 토트넘의 챔피언스리그 진출 꿈은 거의 이루어지기 어려울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개인적으로도 토트넘의 4위 진출은 이루어지기 어려울 것이라고 보고 있는 만큼 남은 경기에서 손흥민 선수가 20골 10도움이라는 성적이라도 거두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해외파 축구 선수들의 위기 2. 김민재
김민재 선수는 대학 축구리그에서부터 시작하여 K리그, 중국 리그, 터키 리그, 이탈리아 리그, 독일 리그로 매우 빠르게 이적을 이루며 일명 '레바뮌'이라고 불리는 세계 최고의 구단 중 하나인 바이에른 뮌헨까지 입단하게 되었습니다. 김민재는 나폴리에서 주전 핵심 수비수로 활약하며 33년 만에 세리에 A리그 우승에 큰 공헌을 하게 되었고, 바이언에서도 이적 후 엄청난 기대를 받으며, 바로 주전 수비수로 도약하게 되었습니다. 바이에른 뮌헨의 감독 토마스 투헬은 그만큼 김민재에 대한 기대와 신뢰가 두터웠지만 구단 전체적으로 좋지 않은 경기력과 계속된 실점으로 분데스리가 우승이 물거품 되며, 김민재를 후보로 내리고 토트넘에서 오게 된 에릭 다이어와 데 리흐트를 주전으로 계속해서 기용하게 되었습니다.
리그에서는 우승을 놓쳤지만 바이언은 챔피언스리그 4강에 진출하며, 챔스 우승을 손에 거머쥘 좋은 기회를 맡았고, 4강에서 상대하게 될 레알 마드리드 1차전에서 데 리흐트의 부상으로 김민재 선수는 다이어와 함께 센터백으로 주전 명단에 포함되며, 경기를 펼치게 됩니다. 1차전은 바이에른 뮌헨 홈인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펼쳐지게 되었고, 경기 결과는 2대 2 무승부로 마무리되었습니다. 무승부의 성적은 그리 나쁜 결과물은 아니지만 2번의 실점이 모두 김민재에 의해 이루어졌다는 점에서 비판의 화살은 김민재에 집중되고 있으며, 가뜩이나 입지가 좁아졌는데 이로 인해 더욱 입지가 좁아지는 것은 아닌지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해외파 축구 선수들의 위기 3. 이강인
이강인은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에서 마요르카 소속으로 핵심 선수로써 엄청난 활약을 펼치고 이번 시즌 프랑스 리그 압도적인 성적을 거두고 있는 파리 생제르맹에 입단하게 되었습니다. 파리 생제르맹은 음바페, 하키미 등 걸출한 축구 스타들이 소속되어 있는 명문 구단으로 이강인 선수는 여러 경기 주전 및 후보로 출전하며, 특유의 드리블 및 볼 간수 능력, 패싱 능력으로 나쁘지 않은 활약을 펼치고 있습니다.
파리 생제르맹은 바이언과 마찬가지로 현재 유럽 챔피언스리그 4강에 진출한 구단으로 독일 분데스리가의 도르트문트와 경기를 펼치고 있으며, 1차전 지그날 이두나 파크에서 펼쳐진 경기에서 1대 0 패배를 거두게 되었으며, 이 경기 아쉽게도 이강인 선수는 후보 명단에 속했지만 경기 출전은 불발되며 국내 팬들에 아쉬움을 자아냈습니다. 현재 파리 생제르맹은 일찌감치 리그 우승을 확정 지었기 때문에 챔스에 모든 힘을 집중할 것으로 예상이 되었는데, 이 경기에서 이강인 선수가 나오지 않은 것은 국내 팬들에게는 매우 아쉬운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 손흥민 선수 및 김민재 선수의 상황보다는 나은 상황이라고 여겨지는 만큼 2차전에서는 1차전 패배로 더욱 많은 득점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강인 선수의 출전이 이루어지지 않을까 개인적으로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해외파 축구 선수들의 위기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다뤄봤습니다. 김민재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아시아 최고의 수비수로 평가받고 있는 만큼 이번 위기 역시 잘 극복해 낼 것이라고 여겨지며, 이강인 선수 역시 현재 나이를 생각해 봤을 때 팀 내 입지가 더욱 단단해질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기 때문에 앞으로는 걱정보단 기대가 됩니다. 손흥민 선수는 구단 자체에서 좋지 않은 만큼 현재 상황 극복이 상당히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