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한화 이글스 복귀 확정 기사가 나왔습니다. 현재 류현진 선수의 기량으로 볼 때 아직까지도 메이저리그에서 활약할 수 있는 기량을 가지고 있는 만큼 이번 한화 이글스 복귀에 대한 내용은 매우 뜨거운 화제 기사가 아닐 수 없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류현진 선수의 한화 이글스 복귀 내용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류현진 한화 이글스 복귀
류현진 선수는 2006년 KBO리그 한화 소속으로 데뷔한 후 2012년까지 190경기 98승 52패 1세이브, 평균 자책점 2.80이라는 엄청난 성적을 남기고, 메이저리그 강팀 중 하나인 LA 다저스에 입단하였고, 2019년부터는 토론토로 이적하여 지금까지 활약을 한 후 한화 이글스로 복귀하게 되었습니다. 류현진 선수는 MLB 진출 당시 은퇴는 한화에서 한다고 얘기한 만큼 복귀에 대해서는 크게 놀랍지 않을 수 있지만 복귀 시기가 생각보다 빠르다는 점에서 많은 국내 야구팬들 입장에서는 매우 놀라운 결정이 아닐 수 없는 상황입니다.
한화에 복귀하는 류현진 계약 조건
단순 금액적으로 알려진 류현진 선수의 계약 조건은 4년 계약에 총 170억 원(연봉 42.5억 원) 그리고 이에 더한 보너스 금액으로 대형 계약이라고 할 수 있으며, 다음과 같은 계약 조건은 한국 프로야구 선수 사상 가장 높은 금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가장 높은 조건으로 계약한 선수는 SSG 랜더스의 김광현 선수로 4년 계약 총 151억 원입니다. 그만큼 한화 구단 자체 내에서도 류현진 선수 복귀에 총력을 기울고 있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류현진 한화 이글스 복귀로 받을 수 있는 시너지
류현진 선수는 구속도 구속이지만 구종이 매우 다양하며, 구위가 매우 좋고 완급 조절 그리고 위기 대처 능력이 매우 우수한 만큼 메이저 리그에서도 탑급인 선발 투수입니다. 전성기에 비해 기량이 떨어졌다고 평가를 받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기량이라면 KBO프로 야구에서는 충분히 통할 것이라 생각하며, 대회 내에서도 선발 투수 중 최고 위치에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러한 류현진 선수의 기량을 통해 한화 이글스는 문동주, 김서현 등 기대받고 있는 투수 라인 등을 통해 시즌 5할 이상의 성적을 통해 상위권으로 도약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 처럼 경기력에도 류현진 한화 복귀는 매우 긍정적이라고 볼 수 있으며, 이에 더해 류현전 선수 복귀로 인해 한화 이글스 경기를 찾는 야구팬들 역시 늘어날 것으로 보이는 만큼 이전 시즌보다 국내 야구 흥행에 성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류현진 선수에 대한 한화팬들의 기대
류현진 선수는 한화에서의 데뷔전부터 매우 센세이셔널한 모습을 보여주며, 역대 최고의 선수로 성장하였습니다. 실제로 한화 이글스 소속 당시 KBO MVP 1회, 탈삼진 1위 4회, 골든 글러브 2회, 다승 1위, ERA 1위 2회, 신인왕 등의 성적을 보인 만큼 당시 역대급 활약을 보여준 것에 대한 기대가 매우 높은 상황입니다.
이 처럼 류현진을 비롯하여 이전 시즌 가장 주목받던 신인 선수 문동주와 김서현 그리고 용병으로 좋은 활약을 보여준 펠릭스 페냐와 리카르도 산체스까지 선발 투수진이 매우 화려한 만큼 이번 시즌 매우 기대되는 것은 사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작년 시즌에서 출루율과 장타율 모두 최하위권을 기록한 만큼 이번 시즌 좋은 성적을 거두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한화 타자진들의 활약이 매우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이번 류현진 한화 이글스 복귀 확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KBO 시즌 시작이 임박한 가운데 복귀 소식이 들려온 만큼 한화 이글스 구단 입장에서는 작년보다 더욱 많은 관객을 동원하고 역대 최고 관객수(2018년, 73만 4110명)를 뛰어넘을 지에 대한 기대도 하고 있다고 합니다. KBO 역시 리그 활성화에 매우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으며, 역대 최고의 계약을 성사시킨 만큼 류현진 선수에 대한 기대를 어떠한 경기력으로 보여줄지 매우 기대되는 항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국내 축구 대회인 K리그에서도 제시 린가드가 이적하고, 야구에서는 류현진이 돌아오게 되는 등 우리나라 스포츠가 매우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누르면 K리그에 대한 소식도 접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